Thursday, October 17, 2019

감사하는 자가 되라


감사하는 자가 되라

성경말씀: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 3:15)

부정적인 생각과 마음을 가진 사람은 부정적인 말을 하게 되고, 그 결과 그의 삶에서는 주로 부정적인 일들이 발생한다. ‘나는 도무지 안 되라는 마음을 품고, 입술로 되풀이하는 사람에게도무지 되는 일이 일어날 리가 만무하다.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지 않으시고, 축복하지 않으실 꺼야라고 믿음 없는 생각을 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이 임하지 않는다. 하나님은 긍정적인 믿음의 마음과 생각으로 소망 가운데 하나님의 사랑과 긍휼, 축복을 바라보는 사람들을 사랑하시고 축복하신다. 하나님께서 베푸신 작은 일에 큰 감사를 드리는 사람에게 더욱 더 많은 감사거리를 주시며 축복하신다.
우리 주변의 삶에서 불평의 말을 하는 사람이 감사의 말을 하는 사람보다 항상 부족하거나 어려운 삶을 사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불평의 마음으로 불평의 말을 하는 사람에게는 더욱 더 많은 불평거리가 발견될 것이며, 감사의 마음으로 감사의 말을 하는 사람에게는 더욱 더 많은 감사거리가 발견될 것이다.

사업에 실패한 어떤 사람이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고자 힘썼다. 그는 가까운 친구에게 자기의 고민을 털어놓았다. “나는 왜 그 사업의 문제를 잘 해결하지 못했을까?”
친구는 잠시 생각한 후에 지혜롭게 말해주었다. “아마 그것은 자네가 깊이 감사하지 않았기 때문일 걸세.”
감사라구? 도대체 자넨 무슨 말을 하는 건가?” 사업에 실패한 사람은 눈을 크게 뜨고 반문했다.
나는 자네가 언젠가는 발견하게 될 인생의 법칙에 관해 말하는 것일세. 지금 자네가 처한 역경에 온 관심을 집중해 보게나. 그러면 점점 그 역경에 매력을 느끼게 될 걸세. 생명의 특권에 감사하게. 그러면 자네의 삶은 점점 밝아질 걸세. 더 적게 불평하고 더 많이 감사하란 말이네.”
현재의 처지가 어렵다고 불평하는 사람은 그의 형편이 더 어려워지는 것을 보게 될 것이지만, 현재의 고통 중에도 감사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크신 축복으로 즐거워하게 될 것이다.
우리의 마음과 입술과 삶에서 감사가 적절하게 잘 표현되어야 할 것이다.
서부 아프리카의 맛지 족 사람들은 감사를 표현할 때 내 머리가 흙 속에 있다라고 말한다고 한다. , 그들은 상대방에 대한 감사를 표현할 때 머리를 거의 땅에 닿기까지 숙이는데 이는 남의 은혜에 대한 최고의 예의이다.
그들은 또한 감사를 모르는 사람을 가리켜 주둥아리를 닦는 사람이라고 말한다고 한다. 이 말은 병아리들이 작은 껍질과 부스러기까지도 게걸스럽게 쪼아먹고는 아무 것도 먹지 않았다는 듯이 그 주둥이를 닦아내는 모양을 본떠서 만든 말이라고 한다. 어떤 사람은 은혜를 입었으면서도 감사할 줄 모르고 더 큰 은혜와 축복만을 달라고 때를 쓰면서 살아가고 있다.
러시아 사람들의 감사합니다란 말의 속뜻은 하나님께서 구원하셨습니다라고 한다. 우리 마음과 입술과 삶에 감사가 넘침은 구원의 하나님을 인정하는 것이다. 평안한 가운데도 감사하고 고난 가운데도 감사함이 필요한 것은 하나님은 우리의 몸과 영혼을 구원하시는 분이시기 때문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바울의 변명

바울의 변명 성경구절 : “ 너희는 지혜로운 자로서 어리석은 자들을 기쁘게 용납하는구나 . 누가 너희로 종을 삼거나 잡아먹거나 사로잡거나 자고하다 하거나 뺨을 칠지라도 너희가 용납하는구나 . 우리가 약한 것같이 내가 욕되게 말하노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