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September 23, 2019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는 삶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는 삶

성경말씀: "아버지께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요한 4:23)

1.   주일 정해진 예배 시간에는 만사를 제쳐두고 교회로 향한다.
2.   타지를 여행할 때에도 주일에는 교회를 찾아 예배를 드리고자 한다.
3.   찬송을 부르면 마음에 기쁨이 샘솟고 때로 감동이 온다.
4.   설교자가 누구이든지 설교를 들으면 하나님의 말씀으로 은혜가 임하는 것을 경험한다.
5.   교회에서 직분을 맡기면 전에는 거절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감사함으로 받는다.
6.   시간을 정해 놓고 기도하고 성경을 읽는다.
7.   성경을 읽으면 그 모든 말씀들이 하나님께서 내게 주시는 말씀이라고 믿어진다.
8.   어떤 교우를 위하여 내가 기도하면, 그 교우의 병이나 기타의 문제가 해결되어질 것이라는 확신이 내게 임한다.
9.   어떤 교우가 나에 대하여 비난이나 왜곡의 말을 할지라도 그 교우에 대하여 화나는 대신에 그가 불쌍하다는 생각이 든다.
10. 어떤 좋지 못한 일이 발생했을 때 주위사람들을 비난할 꺼리를 찾는 대신에 나의 잘못이 무엇인지 살피고자 한다.
11. 어떤 교인에게 기쁜 일이 생겼을 때 함께 기뻐하여 주기를 원한다.
12. 몸이 아프거나 어려운 일이 생기면 먼저 하나님께 기도하여 응답을 얻고자 한다.
13. 5년 전과 현재의 를 비교할 때 나의 삶에 우선순위가 하나님께로 (더 많이) 옮겨져있음을 발견한다.
14. 여러 가지 힘들고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염려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도와주시리라는 확신이 든다.
15. 교회에 안 나가는 친구들과의 만남의 시간들이 줄어들었다.
16.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증거하고 싶고, 그들이 교회를 찾아나오면 하나님께 감사한 마음이 든다.
17. 현재 하는 일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일인지 근심시켜 드리는 일인지 생각하게 된다.
18. 장래의 일을 계획할 때 하나님의 뜻이 어디 있는지 알기 위하여 기도하기를 원한다.
19. 재물과 하나님 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하면 하나님을 선택할 것이다.
20. 하나님께서 내게 허락하신 것들 중에 하나님의 것을 하나님께 바치고 있다. 내게 맡겨주신 재물 중에, 시간 중에, 삶 중에 십일조를 기쁨으로 자원함으로 드리고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바울의 변명

바울의 변명 성경구절 : “ 너희는 지혜로운 자로서 어리석은 자들을 기쁘게 용납하는구나 . 누가 너희로 종을 삼거나 잡아먹거나 사로잡거나 자고하다 하거나 뺨을 칠지라도 너희가 용납하는구나 . 우리가 약한 것같이 내가 욕되게 말하노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