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September 23, 2019

행복한 가정


행복한 가정

성경말씀: "네 집 내실에 있는 네 아내는 결실한 포도나무 같으며 네 상에 둘린 자식은 어린 감람나무 같으리라." (시편 128:3)

어떤 목재회사가 집을 참다운 가정으로 만드는 방법을 보여주는 광고 안내판을 여러 고속도로 주변에다 세워 놓았습니다. 어떤 광고들은 아름다운 새 선반을 가진 개조한 부엌 그림을 보여주고 다른 광고들은 예쁘게 꾸민 뒷뜰 그림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말할 여지도 없이 가족들이 집을 즐기는데 도움을 주지만, 참다운 가정을 만들지는 않습니다. 사실 이런 것들은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오히려 방해가 될른지도 모릅니다. 집이 초라하던, 호화롭던 간에 참답고 아름다운 가정을 이루는데는 깊은 신앙과 사랑을 필요로 합니다.

 시편 128장 3-4절에 묘사된 행복한 가정은......
1.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를 가장으로 갖고 있는 가정입니다 ( 128:4).
2. 그의 아내는 "결실한 포도나무" 같으며,
3. 상에 둘린 자식은 "어린 감람나무" 같다고 했습니다 ( 128:3).
이것은 만족과 기쁨과 풍요의 상징이며, 사랑과 신앙이 가득한 가정의 결과입니다.

새로 개조한 부엌이나, 새로 꾸민 뒷뜰이나, 새 집은 가족에게 즐거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참다운 가정을 만드는 데는 신앙과 사랑  이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는 이같이 복을 얻으리로다."

지혜: 육신이 거하는 집은 벽돌과 석까래로 짓지만, 영혼이 거하는 집은 믿음을 기초로 하여 사랑이라는 벽돌로 쌓고 소망의 지붕을 씌웁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바울의 변명

바울의 변명 성경구절 : “ 너희는 지혜로운 자로서 어리석은 자들을 기쁘게 용납하는구나 . 누가 너희로 종을 삼거나 잡아먹거나 사로잡거나 자고하다 하거나 뺨을 칠지라도 너희가 용납하는구나 . 우리가 약한 것같이 내가 욕되게 말하노라 . ...